광고대행사 '믹스앤픽스', 2020년부터 사내 안식 휴가 실시
광고대행사 '믹스앤픽스', 2020년부터 사내 안식 휴가 실시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0.04.0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사 2년 차부터 사내 안식휴가 유급으로 제공
믹스앤픽스 전사 구성원 ©YBS뉴스통신
믹스앤픽스 전사 구성원 ©YBS뉴스통신

(서울=YBS뉴스통신) 김정은 기자 = 광고대행사 믹스앤픽스는 올 2020년부터 사내 복지(기업문화)로 안식휴가 제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식휴가’란 일정한 근속 연수에 달한 직원에게 재충전과 자기 계발의 기회를 주기 위한 특별 유급 휴가다.

믹스앤픽스에서는 안식 휴가를 △입사 2년 차의 경우 4일, △3년 차는 6일, △4년 차에게는 8일을 유급으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추후 안식 휴가의 기간은 더욱 늘릴 계획이다.

안식 휴가의 장점은 안식휴가 이후 퇴사율이 줄고 직원 만족도가 높아진다는 것이다. 이 같은 안식휴가 제도는 직원들 사이에서도 반응이 좋지만, 기업 입장에서도 ‘윈윈’이다. 오랜 기간 일한 직원들에게 충분한 휴식의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업무의 능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복지 제도의 경우, 우수 인재 유치에도 유리하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안식 휴가의 가장 큰 장점으로 74.8%가 '재충전 기회'를 꼽아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어 '자기계발 시간 확보' 9.8%, '가족과의 시간 확보' 9.2%, '애사심 고취' 4.1%, '건강관리' 1.6% 순으로 나타났다. 

믹스앤픽스 관계자는 “최근 일부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의 안식 휴가 도입이 늘고 있지만, 중소기업의 경우 현실적으로 도입이 쉽지 않다”며, “믹스앤픽스는 과감히 안식 휴가를 도입해 구성원들의 복지에 힘쓰고 있다. 또한, 추후 구성원들의 사기 및 만족을 위해 더욱 다양한 복지를 도입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믹스앤픽스는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온라인 비즈니스의 빠른 성공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믹스앤픽스 비즈니스 솔루션, 병원 포털 서비스인 위픽스, 여성 생리용품 전문 쇼핑몰인 위픽을 서비스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믹스앤픽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