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D카매트, 자동차튜닝용품 시장에서도 인기
6D카매트, 자동차튜닝용품 시장에서도 인기
  • 석경록 기자
  • 승인 2020.03.2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언스카는 네이버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다.©YBS뉴스통신
사이언스카는 네이버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다.©YBS뉴스통신

 

(서울=YBS뉴스통신) 석경록 기자 =자동차매트는 자동차용품, 튜닝용품 시장에서도 단연 중요하게 여기는 제품이다. 그만큼 자동차 인테리어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특히 카매트는 실내에 미세먼지 등 청결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제품이다. 카매트의 유행에도 역사가 있다. 코일매트, 벌집매트, 이중매트를 지나 이제는 6D카매트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6D카매트는 자동차의 실내를 3차원 스캔을 이용하여 측정한 후 레이저 자동 재단기를 통해 완벽하게 재단해서 만들어낸 제품이다.

 

사이언스카는 네이버에서 '사이언스카'를 검색하면 된다.©YBS뉴스통신
사이언스카는 네이버에서 '사이언스카'를 검색하면 된다.©YBS뉴스통신

 

실제로 6D카매트를 경험한 소비자들은 차량 바닥모양에 꼭 맞게 제작된 제품의 모양을 보고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다. 실내를 완벽하게 커버한 후 그 위에 코일매트를 얹어서 사용하는 이중매트 방식이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코일매트에서 한번, 입체 카매트에서 또 한번. 두번에 걸쳐서 먼지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청소하기는 매우 간편하다.

6D카매트는 현재 10~20만원선에서 판매되고 있으나 저가형 제품보다는 10만원대 후반 제품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6D카매트의 원조로 불리고 있는 ‘사이언스카’ 제품은 3D스캔과 레이저 재단을 제외하고는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기술자들의 바느질 솜씨로 만들어진다.

사이언스카는 현재 네이버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다. 검색창에서 ‘사이언스카’를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