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전문기업 새안, 도심형전기차 WiD-U와 스포츠카 ED-S 양산디자인 발표
전기차전문기업 새안, 도심형전기차 WiD-U와 스포츠카 ED-S 양산디자인 발표
  • 정현제 기자
  • 승인 2020.02.2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BS뉴스통신
©YBS뉴스통신

 

(서울=YBS뉴스통신) 정현제 기자 = 전기자동차 기술기업 ㈜새안이 양산 형으로 개발 중이던 도심형 WiD-U와 EDS 전기스포츠카 2개 차종의 양산형 확정 디자인을 공개했다.

WiD-U와 EDS 전기스포츠카는 새안 이정용 회장이 직접 진두지휘하고 송세영 부사장이 디자인 총괄을 담당했으며 3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베테랑 기술자들과 37명의 핵심 디자이너와 기술진이 연구개발에 참여 했다.

WID-U는 초소형 전기차로 스마트한 스타일로 모던하면서 세련된 감각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실용성과 이동의 편의성을 갖추었다.

©YBS뉴스통신
©YBS뉴스통신

ED-S 전기 스포츠카는 쿠페 스타일의 스포츠카로서 패스트백 감각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며 날카로운 헤드램프와 측면의 다이내믹한 캐릭터 라인은 세련미를 더해준다.

WiD-U는 기존 디자인과 달리 4륜 구조의 좌우로 앉는 마이크로 2인승이며 라이선스 로열티 방식으로 인도, 인도네시아 등에서 현지 조립판매를, EDS전기스포츠카는 정통적인 2인승 스포츠카로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조립 양산되며 주문자 방식으로 만들어져 판매될 예정이다.

새안 이정용 회장은 “오늘 공개한 EDS전기스포츠카는 2021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이며 공개와 함께 예약주문도 병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새안 R&D 연구센터는 라스베거스에 있으며 본사를 최근 미국 LA인근 파사데나로 이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