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파주 살롱드 필라테스 피해자 위해 나선 '짐원 피트니스'
[단독] 파주 살롱드 필라테스 피해자 위해 나선 '짐원 피트니스'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8.0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자들을 위해 파주 짐원 피트니스 무료 이용 제공

(파주=YBS뉴스통신) 이혜진 기자 = ‘살롱드 필라테스 사태’ 피해자 구제를 위해 짐원 피트니스가 나섰다.

살롱드 필라테스 사태란, 최근 파주 운정 신도시 여성 전문 기구 필라테스 업체 ‘살롱드 필라테스’가 갑자기 문을 닫으며 수백 명의 수강생과 강사들이 큰 피해를 입은 이른바 ‘먹튀’ 사건을 말한다. ‘살롱드 필라테스’ 업체 대표는 지난달 갑자기 휴강을 통보하며 일방적으로 문을 닫고 잠적했다. 이로인해 수백 명의 등록 수강생들과 이곳에 근무중이던 필라테스 강사들은 임금을 받지 못하고 피해를 입었다.
취재결과, 살롱드 필라테스 대표 한씨가 운영하는 다른 지점도 상황이 비슷했다. 현재 한씨는 연락두절 상황이다.

이들 피해자 구제를 위해 짐원 피트니스 송윤진 대표가 나섰다.
짐원 피트니스 송윤진 대표는 살롱드 필라테스나 한 대표와는 일면식도 없는 전혀 무관한 사람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해자 구제를 위해 나선 것은 파주 운정 신도시에서 살롱드 필라테스 사태로 인해 유사 업종인 피트니스센터가 피해를 보고 있기 때문이다. 피트니스센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으로 피트니스 종사자들 또한 큰 피해를 보고 있다.

짐원 피트니스 송윤진 대표는 “이번 피해구제를 통해 살롱드 필라테스에서 피해를 입으신 고객 700여명에게 18만원에 해당하는 1개월 전 종목 통합회원권을 개개인에게 무료로 제공해드리고자 한다”며 “짐원 피트니스 시설 내 헬스, 줌바, 스피닝, 에어로빅, 댄스, 요가, 매트필라테스 총160개 수업 등 모든 GX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송 대표는 26명의 임직원들이 친절히 안내하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게끔 도와드릴 것을 약속했다.

송대표는 사건이 일어난 해당 업체와 짐원은 어떠한 연관도 없는 회사임을 강조하며, “파주시 지역에서 일어난 기구 필라테스 회원권 피해 사건에 대하여 같은 계통에 있는 업체 대표이자 운동인으로서 안타깝다.”며 “각종 매체에서 보도 된 바와 같이 이번 사건 추산 피해자분들은 1천여 명 이상의 분들인 걸로 알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한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유감을 표했다.

파주 짐원 피트니스 (사진=짐원 피트니스 제공)
파주 짐원 피트니스 (사진=짐원 피트니스 제공)

 

한편 파주 운정 신도시 내 설립된 주식회사 짐원 피트니스는 500평 규모의 종합 피트니스 센터로서 청결, 안전, 시설, 정확한 교육을 기업이념으로 하며 파주 운정 신도시 내에서 ‘짐원 피트니스’ 피트니스클럽, ‘원 필라테스’ 기구 필라테스 단독 샵 이렇게 2가지 브랜드로 3년차 운영이 되고 있으며 많은 파주 시민들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믿음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짐원 피트니스’ 송윤진 대표는 현 주식회사 ‘짐원 피트니스’ 대표이사이자 나바코리아 WFF 단체 스포츠모델 월드 프로 선수이며, 현 피트니스 시합 단체 ‘피트니스스타’ 부천지역 대회장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살롱드 필라테스 피해자는 8월 9일까지 ㈜짐원 피트니스 운정 본점(031-946-9679)에서 상담을 받으면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